홈 > 기업메일서비스 > 서비스 신청 절차 가이드

  • 메일서비스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회원가입을 먼저 하셔야 합니다.

  • 회원 로그인 후 원하시는 기업메일 서비스를 신청해 주세요.
  • 메일나라의 모든 서비스는 ‘마이 다이렉트’에서 통합관리 됩니다.
  • 메일서비스를 신청 시 사용할 도메인이 등록되어 있어야 합니다. 도메인이 등록되어 있지 않다면 먼저 도메인신청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 도메인 신규 신청시 해당 도메인 활성화에 국내 도메인은 6시간, 국제도메인은 약 하루 정도의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 신청하신 서비스를 메일나라에서 확인한 후 설치합니다. 서비스 설치는 2시간 이내로 처리해 드립니다.
  • 연납으로 서비스를 신청하신 고객님 중 무통장 입금으로 요금납부를 선택하셨다면 먼저, 요금을 납부 후 메일나라로 입금확인을 요청해 주세요. 입금 확인 후 설치가 진행됩니다.
  • 메일서비스 설치완료 후 고객님께 완료 메일을 발송해 드립니다.
  • 설치 완료 후 고객님의 서비스 신청 시 입력한 관리자 메일 주소로 메일 설정과 관련 내용이 담긴 설치완료 메일을 발송합니다. 설치 완료 메일에는 메일서버 IP정보, MX레코드 설정방법, 임시 도메인 접속 방법 등이 자세히 담겨 있습니다
  • 사용할 계정을 등록합니다.
  • 설치 완료 메일에 있는 임시 도메인을 통해 웹메일로 접속한 후 관리자로 로그인하여 사용할 계정을 등록합니다.
  • 계정 등록 시 계정별로 사용할 용량, 부서, 직급 등을 정할 수 있습니다.
  • 도메인 세팅 가이드를 통해 도메인 네임서버의 정보를 변경합니다.
  • 메일나라가 아닌 타사의 네임서버를 이용 중인 고객은 설치 완료 메일에 있는 MX레코드, 메일 서버 IP정보를 네임서버에 반드시 설정해 주셔야 합니다.

  • 웹메일로 접속하여 메일을 사용합니다.
  • 도메인 세팅이 완료되면 정상적으로 “http://mail.고객님의 도메인”으로 접속이 가능해 집니다.
  • 등록한 사용자 계정으로 접속하여 서비스를 이용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