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영역
본문으로 바로가기

고객 지원 서비스의 차이가
곧 품질입니다.

메일 전문가의 프리미엄 고객 기술지원을 제공하는 기업메일 메일나라

  • 고객 지원
  • 공지사항

서비스 장애 IDC 조사 결과 발표

2006-09-29

무제 문서
안녕하세요.

삼정데이타서비스㈜ 입니다.
지난 26일 발생하였던 서비스 장애에 대하여 IDC측의 조사 결과에 대한 발표 내용을 고객님께 전해 드리고자 합니다.
IDC의 발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상세 경위와 조치내역
14:07분 과천 변전소 화재발생에 따른 정전 발생
14:07분 IDC내 무정전 시스템 및 비상발전기 가동으로 전력 정상 공급
15:10분 한전 전원 정상 공급
16:11분 한전 전원 불평형 전력 공급에 따른 무정전 시스템(UPS) 재 가동
16:26분 무정전 시스템(UPS) 재 가동 후 한전 전원 정상 절체 공급

장애 원인
- 불평형 주파수 가동범위 : 정상 60hz에서 오차범위 0.4Hz에서 가동
- 불평형 전력에 의한 전원공급상의 반복적인 현상 발생시 전압강하 또는 과전류의 발생으로 서버장비 장애발승으로 연결 될 수 있기에 무정전 시스템(UPS) 기능상에 의한 보상가동
- 따라서 금번 장애발생원인의 추정은 무정전시스템(UPS) 보상가동 후 한전전원 자동절체 순간(0.2초) 한전전력이 추가적으로 이상전류가 공급되어 순간 전압강하 발생으로 3,4층 서버실 내 서버집중배치 부분쪽으로 순간전류가 집중되면서 일부 민감한 장비의 서버 리부팅 현상 발생 추정

향후 대응 방안
한국전력 측 전력공급상의 이상전류 유입에 대한 원인파악과 자료를 요청하였으며, 무정전 시스템(UPS) 불평형 가동 오차범위 조정으로(PCB교체) 고객사 장애발생이 재발 하는 일이 없도록 조치 할 것을 약속 드립니다.

발표된 IDC의 추후 대응과 함께 폐사 역시 이번 장애를 거울삼아 더욱더 고객 서비스 안정화에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삼정데이타서비스㈜ 임직원 일동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