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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통합온라인회원서비스 이용약관은 사이트 회원가입을 위한 이용약관이며, 서비스 신청 시에는 서비스 이용약관이 우선됩니다.

1. 목적

본 약관(이하 "약관")은 삼정데이타서비스㈜(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삼정데이타서비스 대표사이트, 다이렉트, 메일나라, 다이렉트빌, 콜다이렉트, 다이렉트센드, 다이렉트클라우드, 마이다이렉트가 운영하는 삼정데이타서비스 웹사이트(이하 합하여 “통합사이트”라 합니다.)에서 제공하는 IT관련 서비스(이하 합하여”서비스”라 합니다.)를 하나의 ID 및 PASSWORD로 각 사이트에 가입하여 이용함에 있어 삼정데이타서비스㈜와 회원의 권리 의무에 관한 제반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2.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1. '회원'은 [통합사이트]에 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통합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해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2. 2. '비회원'이라 함은 [통합사이트]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통합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3. 약관의 게시 및 변경

  1. 1. 회사는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 법률, 전자상거래소비자보호법,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2. 2. 회사가 약관을 개정하면 적용 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통합사이트]에 약관 적용 일자 7일 전부터 전날까지 공지합니다.
  3. 3. 3조 1항의 방법으로 변경 고지된 약관은 기존 회원에게도 유효하게 효력이 발생합니다.
  4. 4.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4. 약관 외 준칙 및 관할법원

  1. 1.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국내 관계법에 준하여 해석합니다.
  2. 2. 회사와 [통합사이트]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할 때 회사의 민사소송법상의 주소지에 있는 관한 법원으로 합니다.

5. 회원가입 및 자격

  1. 1. 회사가 정한 양식에 따라 [통합사이트]에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회원가입을 신청함으로써 회원으로 등록됩니다.
  2. 2.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가 임의적으로 회원가입을 인정하지 않거나 [통합사이트] 회원 자격을 박탈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경우
    2. 신청 시 필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하였을 경우
    3.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경우
    4. 다른 사람의 회사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5. 회사를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3. 3. 회사가 회원자격을 박탈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하며 이를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해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4. 4. 회원이 [통합사이트]에 최종 로그인한 후 연속적으로 12개월간 로그인, 사용 기록이 없는 경우에는 회사가 회원의 등록정보를 말소 및 탈퇴처리 할 수 있습니다.
  5. 5. 만 14세 미만 개인은 원칙적으로 회원가입이 불가합니다. 이를 위반하고 서비스를 이용 시 회원 자격을 박탈할 수 있습니다.

6. 개인정보의 취득 및 이용

  1. 1. 회사는 [통합사이트] 회원의 개인정보의 취득과 이용, 보호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처리방침"에 정한 바에 따르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은 홈페이지에 상시로 게시합니다.
  2. 2. 회사는 [통합사이트] 회원으로부터 각종 개인신상에 관한 정보를 받을 수 있으며 받은 정보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회원이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3. 3. 회사는 [통합사이트] 회원으로부터 취득한 신상정보를 고객의 사전 동의 없이 제 삼자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단,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도메인 이름에 대한 WHOIS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계 법령에 따라 국가기관의 요청에 의한 경우
    3.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4. 업무상 연락을 위하여 회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사용하는 경우
    5. 은행 업무상 관련 사항에 한하여 일부 정보를 공유하는 경우
    6. 통계작성, 홍보자료,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고객임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되는 경우
  4. 4. 회사는 [통합사이트] 회원에게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추가적인 정보 또는 서류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5. 5. 회사는 서비스이용자와 이용요금납입자가 다를 경우 이를 확인하기 위해 제 증명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6. 6. 회사는 고객의 정보가 부당한 목적으로 사용되는 것을 방지하고 보다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별 보유 및 이용기간 만료,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달성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개인정보를 복구, 재생할 수 없도록 파기합니다.
  7. 7. 회사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 만료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 중지 또는 탈퇴 시 전자우편 등으로 서비스 이용중지 또는 탈퇴 사실, 일시를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미사용 잔액 보유, 미납, 체납 등의 사실이 있는 경우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만료시에도 서비스 이용 중지 또는 탈퇴처리되지 아니하고 별도 분리 보관됩니다. 개인정보 보유기간 만료로 인하여 별도 보관되는 정보는 보관 외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으며, 관련 업무 담당자만 열람할 수 있도록 접근을 제한 합니다.

7. 회원 탈퇴

  1. 1. 회원은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통합사이트]에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2. 2. 회원이 이용 중인 서비스의 만기일이 지나지 않았을 때 회사는 [통합사이트]에서 회원탈퇴를 처리하지 않습니다.

8. 회원에 대한 통지

  1. 1. 회사가 전항에 따라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시행 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회사의 홈페이지 초기화면에 시행 일자 이전부터 7일 이상 게시하고, 회원이 [통합사이트]에 제출한 전자우편으로 통지합니다.
  2. 2. 회사가 전항에 따라 공지 및 통지를 통해 7일 기간 내에 의사 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 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의사 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통합사이트] 회원이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9. 회사의 의무

  1. 1. 회사는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2. 회사는 [통합사이트] 회원의 정보를 포함한 개인신상정보에 대하여 항상 관리적, 기술적 안전 조치를 마련하여 정보보안에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3. 3. 회사는 공정하고 건전한 운영을 통하여 전자상거래 질서유지에 최선을 다하고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하여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회원의 만족을 극대화하여 인터넷 사업 발전에 기여합니다.
  4. 4. 회사는 [통합사이트]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불편사항 및 문제에 대해 정당하다고 판단되면 우선하여 그 문제를 즉시 처리해야 합니다.
    단, 신속한 처리가 곤란할 경우, [통합사이트]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하여야 합니다.
  5. 5. 회사는 소비자 보호단체 및 공공기관의 소비자 보호업무의 추진에 필요한 자료 등의 요구에 적극 협력합니다.
  6. 6. 회사는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인공지능 기술을 포함한 자동화된 시스템을 적용할 수 있으며 자동화된 시스템을 이용하는 과정에서 고객에 관한 개인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수집된 고객의 개인정보는 서비스의 이용 계약 이행과 이용 계약상의 서비스 제공을 위한 목적으로만 사용됩니다.

10. 회원의 의무

  1. 1.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통합사이트] 회원에게 있습니다.
  2. 2. [통합사이트] 회원은 ID와 비밀번호를 제3자가 알 수 있도록 해서는 안 됩니다.
  3. 3. [통합사이트] 회원은 본 약관 및 관계 법령에서 규정한 사항을 준수해야 합니다.
  4. 4.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행위를 할 때 [통합사이트] 회원의 권리가 박탈됩니다.
    1.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2.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5. 5. [통합사이트]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회사가 제공하는 자동화 시스템으로 인하여 개인정보가 수집되는 것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자동화 시스템의 이용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부칙]

  1. (개정일) 본 약관은 2023년 9월 27일 5차 개정되었습니다.
  2. (개정일) 본 약관은 2022년 8월 22일 4차 개정되었습니다.
  3. (개정일) 본 약관은 2022년 2월 17일 3차 개정되었습니다.
  4. (개정일) 본 약관은 2015년 10월 9일 2차 개정되었습니다.
  5. (개정일) 본 약관은 2012년 3월 15일 1차 개정되었습니다.
  6. (시행일) 본 약관은 1999년 12월 15일부터 시행합니다.

1. 총칙

'삼정데이타서비스(주)'(이하 '회사'라 합니다)는 이용자(회원, 고객)의 개인정보보호를 매우 중요시하며, 『개인정보 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에 관한 법률』 등 개인정보와 관련된 법령 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을 명시하여 이용자가 회사에 제공한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를 취하는지 알려드립니다.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법령 및 고시 등의 변경 또는 회사의 약관 및 내부 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이를 개정하는 경우 회사는 변경사항에 대하여 서비스 화면 내에 게시하거나 이용자에게 고지합니다. 이용자는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 위탁 등과 관련한 아래 사항에 대하여 원하지 않는 경우 동의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가 동의를 거부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이용할 수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1. 1. 총칙
  2. 2.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
  3. 3.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4. 4. 수집한 개인 정보의 이용 및 제3자 제공
  5. 5. 개인정보처리 위탁
  6. 6. 수집한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7. 7.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8. 8. 이용자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9. 9.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ㆍ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10. 10. 개인정보 보호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11. 11.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개인정보보호담당자의 소속, 성명 및 연락처
  12. 12. 링크 사이트
  13. 13. 고지의 의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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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

수집 정보 중에서 필수항목을 입력하지 않으면 서비스 이용 시 제한이 있습니다. 단, 선택항목은 입력하지 않아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1. 1.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1. 회사는 회원가입, 회원유형전환, 원활한 고객상담, 각종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회원가입 유형 수집하는 항목
      일반회원(만 14세 이상 개인) [필수] 아이디, 비밀번호, 이름, 이메일, 중복가입확인정보(DI)

      [선택] 마케팅수신정보
      개인회원 [필수] 아이디, 비밀번호, 이름, 회원전환에 필요한 생년월일, 전화번호, 휴대전화, 이메일, 주소, 본인인증 정보(CI, DI), 관리자 아이디, 관리자 비밀번호, 도메인 등

      [선택] 팩스번호, 마케팅수신정보(문자,이메일), OTP로그인설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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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동 이체 신청시 : 은행명, 계좌번호, 예금주, 예금주 생년월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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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업회원 [필수] 아이디, 비밀번호, 회원전환에 필요한 기업명/상호, 대표자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법인번호(또는 대표 생년월일), 업태, 업종, 회사대표전화번호, 신청자휴대전화, 사업장 주소, 본인인증 정보(CI, DI), 관리자 아이디, 관리자 비밀번호, 도메인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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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신용카드결제신청시: 카드사명, 카드번호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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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일부 서비스 이용 시 개별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개인정보를 추가로 수집할 수 있으며, 해당 수집 시점에 이용자에게 안내 및 동의를 받습니다.
      [서비스에서 별도로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보기]
  2. 2. 수집방법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1. - 홈페이지(회원가입), 경품 행사 응모, 배송 요청, 회원정보수정, 팩스, 전화, 이용문의
      2. - 제휴사로부터의 제공

3.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1. 1. 회사는 회원의 확인, 이용대금 결제 및 통계, 분석을 통한 마케팅 자료로써 회원에게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 이용하고 있습니다.
  2. 2.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에 따른 구체적인 수집 및 이용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성명, 아이디, 비밀번호, 개인인증 정보: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 확인 절차에 이용
    2. 법인명, 대표자명, 사업자등록번호, 사업자소재지, 업종, 업태: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법인 확인 절차에 이용
    3. 이메일 주소, 전화번호(휴대폰, 전화번호): 고지사항의 전달, 불만처리 등을 위한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 확보, 요금 결제 사항 등에 대한 안내
    4. 은행계좌정보, 신용카드정보: 유료 서비스 사용에 대한 결제
    5. 주소, 전화번호: 청구서 발송, 경품 발송을 위한 배송 위치 확보
    6. 주민등록번호: 관계 법령이 이용을 허용하는 경우
    7. IP Adress, 브라우저 정보, 접속 기기 정보, 쿠키 : 로그인 간소화 및 맞춤형 정보제공, 이용자 정보 보호 목적의 IP 접속제어를 위한 정보 확보

4. 수집한 개인 정보의 이용 및 제3자 제공

  1. 1. 회사는 회원들의 개인정보를 동의 없이 타인 또는 다른 회사나 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는 사용자의 동의 없이 정해진 개인정보를 해당 기관에 제공할 수 있습니다.
    1. 도메인 이름 등록을 위하여 해당 도메인의 등록사업자에게 신청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1. - 도메인 이름에 대한 WHOIS 서비스를 위하여 제공하는 경우
      2. - 분쟁에 연루된 도메인 등록자의 연락처를 분쟁 조정 기구나 법원이 요청하는 경우
      3. - 도메인에 관련된 서비스내역, 사업자등록번호, 주민등록번호, 연락처(주소, 전화번호, 메일주소 등)
    2. 미납요금에 대한 채권추심의 경우
      1. - 미납된 서비스내역, 사업자등록번호, 주민등록번호(또는 본인인증 정보), 연락처(주소, 전화번호, 메일 주소 등), 미납금액
    3. 법원 등 국가기관이 법령에 근거하여 요청한 경우
      1. - 정해진 법률에 의해 해당 기관이 요청한 모든 정보
    4. 통계작성, 홍보자료,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고객임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되는 경우
      1. - 특정 고객임을 식별할 수 없는 통계자료
    5. 개인정보보안 관련 법률을 따르기 위해 주민등록번호를 본인인증 정보로 대체하는 경우
      1. - 주민등록번호 등
    6. Microsoft Office 365 서비스 이용자의 경우
      1. - Microsoft Office 365 라이선스 등록 및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서비스 종료 시까지 이메일주소, 이름, 우편번호, 주소, 전화번호, 회사명의 정보를 Microsoft® 에 제공합니다.
  2. 2. 회사는 보다 다양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원들의 개인정보를 제휴사에 제공하거나, 제휴사와 공유하고자 할 때는 반드시 사전에 회원 개개인의 동의를 구하겠습니다. 제휴사가 어디인지, 제공 또는 공유되는 개인정보항목이 무엇인지, 왜 그러한 개인정보가 공유되어야 하는지, 그리고 언제까지 어떻게 보호, 관리되는지를 개별적으로 전자우편을 통해 고지하여 동의를 구하는 절차를 거치게 되며, 회원님께서 동의하지 않을 때에는 제휴사에 제공하거나 공유하지 않습니다.
  3. 3. 영업의 양도 또는 합병 등으로 개인정보를 이전하는 경우
    1. 회사는 영업의 양도 또는 합병 등으로 개인정보를 이전하게 되는 경우, 양도일 기준으로 최소 1개월 전에 회원이 회사에 가입시 등록하였던 정보에 의거하여 전자우편, FAX, 전화, 문자전송 등의 방법으로 개인정보 이전 사실과 개인정보를 이전 받는자(영업 양수자 등)의 정보 등을 통보합니다.
    2. 회원이 개인정보 이전을 원하지 아니하는 경우는 통보 받은 날부터 1주 이내에 회사에 탈회의사를 통보함으로써 탈회하는 것으로 봅니다.

5. 개인정보처리 위탁

회사는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위탁계약 내용에 개인정보보호 관련 지시 엄수, 개인정보의 유출금지 및 사고 시의 책임부담 등을 명확히 규정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위탁처리 기관 및 위탁업무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개인정보처리 위탁을 받는 자(수탁자) 개인정보처리 위탁을 하는 업무의 내용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주식회사 블록체인서비스 고객상담업무 지원 회원 탈퇴 시, 위탁업무종료 혹은 위탁계약 종료까지
㈜아이네임즈 KR국가도메인 등록대행 회원 탈퇴 시, 위탁업무종료 혹은 위탁계약 종료까지
토스페이먼츠 주식회사 전자결제 회원 탈퇴 시, 위탁업무종료 혹은 위탁계약 종료까지
㈜한국기업보안 SSL보안인증서 발급 대행 회원 탈퇴 시, 위탁업무종료 혹은 위탁계약 종료까지

6. 수집한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회사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까지 보존합니다.

  1. 1. 회사 내부 방침에 의한 정보보유 및 이용기간
    1. 고객정보, 접속 IP 정보 및 서비스 이용기록
      1. - 보존 이유: 고객님의 탈퇴기록 및 수사기관 등의 협조 등의 이용하기 위하여 보존함
      2. - 보존 기간: 1년
  2. 2.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유 및 이용기간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의 규정에 따라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 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방문에 관한 기록: 3개월 (통신비밀보호법)
    2. 본인확인에 관한 기록: 6개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3.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4.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5.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6. 전자금융거래 신청과 조건변경사항 및 1만원 이상 거래금액 기록: 5년 (전자금융거래에 관한 법률)
    7. 세무신고나 분쟁조정 등의 증빙을 위한 개인정보 보유: 5년 (민사, 형사 분쟁 및 국세청 자료 제공)
    8. 장부 및 영업과 관련된 중요 기록: 최소 10년 (상법)

7.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1. 파기절차
    1. 회원님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으며, 목적이 달성된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 됩니다.
  2. 2. 파기방법
    1.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 파기 또는 복구 불가능한 방식으로 삭제합니다.
    2.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8. 이용자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1. 1.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
    1. 이용자는 언제든지 등록된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 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2. 이용자의 개인정보 조회, 수정을 위해서는 ‘개인정보변경’(또는 ‘회원정보수정’ 등)을 가입 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회원 해지”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할 수 있습니다.
    3. 이용자는 의 방법 외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바로 개인정보를 정정 및 탈퇴할 수 있습니다.
    4. 회원 가입시 동의하신 바 있는 개인정보 제3자 제공 및 개인정보처리 위탁에 대한 동의를 철회하시고자 하는 경우에는 고객센터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5.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 삼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 삼자에게 바로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6. 회사는 이용자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회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9.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ㆍ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이용자 개개인에게 개인화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이용자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1. 쿠키의 정의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 이용자 컴퓨터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이후 이용자가 웹 사이트에 방문할 경우 웹 사이트 서버는 이용자의 하드 디스크에 저장되어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어 이용자의 환경설정을 유지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됩니다. 쿠키는 개인을 식별하는 정보를 자동적/능동적으로 수집하지 않으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러한 쿠키의 저장을 거부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사용자의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조그마한 데이터 꾸러미로 이용자 컴퓨터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2. 2. 쿠키의 사용 목적

    회사는 개인화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자가 이용한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보안접속 여부, 이용자 규모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광고를 포함한 최적화된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사용합니다.

  3. 3. 쿠키 설정 및 거부 방법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 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쿠키 설치를 거부할 경우 웹 사용이 불편해지며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쿠키 설치 허용 여부는 다음과 같이 설정이 가능합니다.
    * 설정방법 예 (버전 차이로 설정 방법이 달라질 수 있으므로 웹 브라우저의 도움말이나 사용법을 참고합니다.)
    1) Internet Explorer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메뉴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 고급
    2) Chrome : 웹 브라우저 우측의 설정 메뉴 > 화면 하단의 고급 설정 표시 > 개인정보의 콘텐츠 설정 버튼 > 쿠키
    3) FireFox : 웹브라우저 좌측 상단의 “FireFox” 버튼을 누르면 나타나는 메뉴 > 설정 > 개인정보

10. 개인정보 보호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1. 1.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도난,유출,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1. 기술적 대책
      1. 1) 이용자의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보호되고 있으며, 이용자 본인 외에는 알 수 없습니다.
      2. 2)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암호화하여 저장 및 관리하고 있으며, 또한 개인정보의 송, 수신 시 암호화 통신을 통하여 네트워크 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3. 3)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바이러스 등에 의해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하여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 및 점검을 하며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하여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는 등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4. 4) 회사는 시스템에 대한 침입차단 시스템(방화벽)을 통한 접근통제, 권한 관리, 취약점 점검 등의 조치를 통해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고 이를 유지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2. 관리적 대책
      1. 1)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2. 2) 회사는 개인정보처리자를 대상으로 개인정보 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3. 3) 회사는 개인정보보호 업무를 전담하는 부서에서 개인정보처리방침 및 내부 규정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바로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4. 4) 개인정보처리시스템의 접속 기록을 최소 6개월이상 보관하며 접속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반기별로 1회이상 점검하는 등의 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5. 5)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개인정보시스템의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2. 2. 이와 같은 회사의 노력이외에 이용자는 아이디와 비밀번호, 주민등록번호 등의 개인정보가 인터넷 상에 노출되거나 타인에게 유출되지 않도록 주의하여야 하며, 이용자 본인의 부주의나 관리 소홀 등 회사가 관리하지 않는 영역에서의 사고 등 회사의 귀책에 기인하지 않은 손해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3. 따라서 이용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는 반드시 본인만 사용하고, 다른 사람과 컴퓨터를 공유하여 사용하거나 공공장소에서 이용하는 경우에 개인정보의 보안을 위해서는 이와 같은 절차가 더욱 필요합니다.
  4. 4. 또한 이용자는 비밀번호를 자주 바꿔 주시는 것이 좋으며, 비밀번호는 영문, 숫자, 특수 문자 등을 혼합하여 타인이 유추하기 어려운 것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11.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개인정보보호담당자의 소속, 성명 및 연락처

  1. 1.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개인정보보호담당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또는 개인정보보호담당자에게 접수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용자의 접수사항에 대해 신속하고 충분한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개인정보보호책임자 개인정보보호담당자
    담당부서: 보안
    성명: 이정엽 (CPO)
    전화: 02-2029-0100 (1588-6776)
    메일: cpo@sds.co.kr
    담당부서: 정보보안팀
    성명: 강은숙
    전화: 1544-2542
    메일: privacy@sds.co.kr
  2. 2.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2. 링크 사이트

회사는 이용자에게 다른 회사의 웹사이트에 대한 링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링크되어 있는 웹사이트가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행위에 대해서는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13. 고지의 의무

정부의 정책 또는 보안 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 전부터 홈페이지를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부칙]

  1. (개정일) 이 약관은 2023년 9월 27일에 12차 개정되었습니다.
  2. (개정일) 이 약관은 2020년 7월 23일에 11차 개정되었습니다.
  3. (개정일) 이 약관은 2019년 6월 3일에 10차 개정되었습니다.
  4. (개정일) 이 약관은 2018년 10월 5일에 9차 개정되었습니다.
  5. (개정일) 이 약관은 2017년 5월 12일에 8차 개정되었습니다.
  6. (개정일) 이 약관은 2016년 7월 4일에 7차 개정되었습니다.
  7. (개정일) 이 약관은 2016년 4월 1일에 6차 개정되었습니다.
  8. (개정일) 이 약관은 2015년 5월 22일에 5차 개정되었습니다.
  9. (개정일) 이 약관은 2014년 11월 27일에 4차 개정되었습니다.
  10. (개정일) 이 약관은 2014년 9월 5일에 3차 개정되었습니다.
  11. (개정일) 이 약관은 2014년 7월 28일에 2차 개정되었습니다.
  12. (개정일) 이 약관은 2012년 10월 24일에 1차 개정되었습니다.
  13. (시행일) 이 약관은 2011년 9월 30일부터 시행합니다.
  • (필수) 개인정보유효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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