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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 메일나라G 기능개선 업데이트 안내

2025-01-10

메일나라G 기능개선 업데이트 안내
안녕하세요. 메일나라입니다.
금일(2025.1.16) 예정되었던 메일나라G 업데이트가 내부 사정으로 인해 연기되어 2025년 2월 6일(목요일)부터 적용될 예정입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다양한 기능 추가 및 개선 사항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주요 업데이트 내용
사용자 부분
공통
사용자 웹메일 반응형 지원
사용자 웹메일이 반응형으로 변경되어 태블릿 및 모바일에서도 사용이 편리해졌습니다. 이에 따라 왼쪽 메뉴는 상단으로 이동되었습니다.
인트라넷
연차내역에 연차현황 추가
연차내역 메뉴에 “연차현황”을 추가하여 일반 연차와 보상 연차를 구분했습니다.
연차 상세 현황에서는 기안 승인 날짜 대신 “기안 적용” 날짜가 표시되고 사유에 기안 승인 날짜가 표시됩니다.
근태현황에 근무상태 모아보기 카드 추가
반차/조퇴, 휴가, 연장근무, 휴일근무 등 특정 근무 상태의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근무현황 UI 개선
일자별 근무 형태와 시간을 더욱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안문서 UI 개선 및 기능 추가
기안문서 UI가 개선되고 수동 결재선 지정, 수신처 요청, 열람자 추가, 합의선 지정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기타
홈 화면 캘린더 UI 개선
일정과 휴/공가 현황을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클릭 시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환경설정 UI 개선 및 기능 추가
환경설정 메뉴 클릭 시 사용자 설정으로 바로 이동되며, 결재 서명 설정과 부재중 결재 설정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관리자 부분
인트라넷 관리
근무형태 관리 메뉴 개편
기존의 “기초 정보 등록” 메뉴가 “근무형태 관리”로 “근무 형태 변경 이력”이 “사용자 근무형태 이력”으로 변경되었으며, “근무옵션 변경 이력” 메뉴가 추가되었습니다.
인트라넷 관리 > 근무형태 관리
인트라넷 계정 관리 개편
기존의 "인트라넷 계정 현황" 메뉴가 "인트라넷 계정 관리"로 변경되었으며, 하위에 휴직자 관리, 퇴직자 관리 메뉴가 추가되었습니다. 또한, 잔여연차를 분, 시간, 일 단위로 선택하여 확인할 수 있도록 "연차 표기 방식"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인트라넷 관리 > 인트라넷 계정 관리
결재관리에 협조관리 메뉴 추가
기안신청 시 "협조자 추가"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협조관리 메뉴에서 협조자 추가가 필요한 결재서식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인트라넷 관리 > 결재 관리 > 협조 관리
결재문서 숨김 기능 추가
결재 문서 관리 메뉴에서 승인이 완료된 문서를 숨김 처리할 수 있는 문서 숨김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인트라넷 관리 > 결재 관리 > 결재 문서 관리
휴가일수 관리 개선
당년 연차와 사용 연차, 잔여 연차가 명확하게 구분되며, 기간 검색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인트라넷 관리 > 휴공가 관리 > 휴가일수 관리
휴가 부여/차감 기능 개선
시간, 일 단위 부여/차감 및 보상휴가 유효기간 지정이 가능하며, 관리자 알림 메일 자동 발송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인트라넷 관리 > 휴공가 관리 > 휴가 부여/차감
결재 서식 UI 개선 및 기능 추가
결재 서식 UI를 개선하고 열람 박스, 시간 지정 박스, 고정 참조 기능을 추가하고, 결재 서식 관리에서 서식 유형을 관리할 수 있는 유형 관리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인트라넷 관리 > 결재 서식 관리
근무 정산 내역 개선
근무 정산 내역에서 보상근무 신청 시간 및 보상 부여/취소 구분 항목을 추가하고, 보기 버튼 클릭 시 기안 문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인트라넷 관리 > 근무 정산 관리 > 근무 정산 내역
근무 정산 설정 개선
근무 정산 가중치 설정에서 "일반근무 시간"으로 설정된 시간을 기준으로 다른 근무 정산 설정의 옵션 값이 적용됩니다.
인트라넷 관리 > 근무 정산 관리 > 근무 정산 설정
보상휴가 유효기간 추가
근무 정산 설정에서 보상 휴가에 대한 유효시간 설정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보상휴가 선 차감" 정책에서 "휴가 유형에 상관없이 유효기간 임박 순 차감"으로 연차 차감 정책이 변경됩니다.
인트라넷 관리 > 근무 정산 관리 > 근무 정산 설정
휴일 대체 근무 지각 연차 차감 옵션 추가
휴일 대체 근무 시 지각 시간에 대해 연차 차감 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인트라넷 관리 > 근무 정산 관리 > 근무 정산 설정
기타
대시보드 오늘 근태현황 세분화
관리자 대시보드에서 오늘 근태현황에 반차, 조퇴, 연장근무, 휴일근무 항목을 추가하고 “누락”을 “출근미체크”로 명칭을 변경했습니다.
대시보드
변경 이력 관리 메뉴 추가
관리자 변경사항을 확인할 수 있는 변경 이력 관리 메뉴가 환경설정에 추가되었습니다.
환경설정 > 변경 이력 관리
휴직 기능 추가 및 계정 등록 UI 개선
계정 관리에 휴직 처리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또한 계정 등록에서 "근무기간"이 "입사일과 근무상태"로 분리되고, 근무상태에서 휴직, 퇴사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퇴사 처리 시 퇴사자의 결재문서를 확인할 수 있는 열람 권한자 지정 기능도 추가되었습니다.
서비스 관리 > 계정 관리
이와 더불어 메일나라G 헬프센터가 오픈했습니다.
각각 아래 위치에서 매뉴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 [사용자 프로필 > 사용자 매뉴얼]
관리자 : [프로필 왼쪽 > 도움말]
이번에 업데이트된 기능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메일나라G 헬프센터에서 확인해 주시기 바라며,
이용 중 궁금한 사항은 Mydirect A/S 신청을 통해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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